목회칼럼

<믿음으로 살리라>_2/11/24

Author
관리자
Date
2024-02-10 12:02
Views
69
신앙생활을 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기쁨 중의 하나는 기도 응답을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수많은 말씀을 통해서 기도 응답의 약속을 확증해주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기도에 응답해주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우리가 기도한 그대로 응답하시기도 하고 어떤 때는 우리가 구한 것과는 다른 것으로 응답을 주시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드리는 간구는 대부분 우리의 환경을 바꿔달라는 기도입니다. 어려운 경제사정을 풀어주세요, 몸이 아픈 가족을 고쳐주세요, 자녀들의 앞길을 인도해주세요, 등등. 우리가 이 땅에 사는 동안 우리는 이런 종류의 간구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기도를 드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전혀 잘못된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간구하는 기도에 대해서 최선의 응답을 주시기 원하십니다. 그것은 간구하는 영혼에 힘을 더해주시는 것입니다.
‘내가 간구하는 날에 주께서 응답하시고 내 영혼에 힘을 주어 나를 강하게 하셨나이다’(시편 138:3)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구체적인 기도 제목에 응답하셔서 우리가 구한대로 환경을 바꿔주시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기도하는 사람의 영혼에 힘을 더해주셔서 아무리 어려운 환경에서도 이겨나갈 수 있게 해주십니다. 이것은 생선 한 마리를 주는 것보다 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라는 유대인의 속담을 생각나게 합니다. 우리의 영혼이 강해져서 믿음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다면 아무리 환경이 어렵게 변한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이겨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는 마스터 키가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믿음입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 어떤 기도 응답보다도 우리의 영혼에 힘을 주셔서 믿음을 강하게 만들어 주시기 원하십니다. 주님 앞에 나갈 때마다 우리 영혼에 힘을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시고 강한 믿음의 용사가 되게 해달라고 간구하시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