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새해에도 희망이 있는 이유>_1/10/2021

Author
관리자
Date
2021-02-03 11:38
Views
30
1927년 미국 동부 해안에서 잠수함과 해안경비대 선박이 충돌해서 잠수함이 바다밑으로 가라앉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즉각 잠수부들이 출동해서 구조작업을 벌였습니다. 그 때 잠수함 벽을 두드리는 소리가 났습니다. 그것은 모르스 부호였습니다. 해석해보니 ‘희망이 있습니까(Is there hope?)’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힘겨웠던 2020년이 지나고 새해가 밝았지만 현재 상황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과연 2021년 새해에 희망이 있을까요? 우리는 그 희망을 하나님의 말씀에서 찾아야 합니다. 새해에도 우리에게 희망이 있는 이유를 생각해보겠습니다.
1. 우리가 하나님을 선택하기 전에 하나님이 우리를 선택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여러분을 미리 아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받게 되었습니다’(벧전 1:1) 우리가 하나님을 선택하기 훨씬 이전에 하나님이 먼저 우리를 택해주셨습니다. 우리는 선택받았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압니다. 어떤 선택이든지 우리에게 자부심을 줍니다. 하나님은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우리를 선택하셨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여전히 희망이 있습니다.
2. 하나님은 항상 우리에게 긍휼을 베푸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크신 자비로 우리를 새로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산 소망을 갖게 해주셨으며’(벧전 1:3). 하나님은 우리가 실패했더라도 항상 긍휼을 베풀어주십니다. 우리가 희망을 갖는 이유는 예수님의 보혈과 부활이 항상 우리를 덮어주기 때문입니다. 이 진리를 붙잡으면 어떤 문제가 있더라도 그 가운데서 완전한 안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3. 하나님이 우리의 미래를 책임져주시기 때문입니다.
‘썩지 않고 더러워지지 않고 낡아 없어지지 않는 유산을 물려받게 하셨습니다’(벧전 1:4). 우리는 영원히 취소되지 않는 천국 집에 살기로 예약된 사람들입니다. 2021년이 우리 생의 끝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가는 것이 우리 생의 결말입니다. 우리는 마침내 승리할 것입니다.
4.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를 보호해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믿음을 보시고 그의 능력으로 여러분을 보호해 주시며, 마지막 때에 나타나기로 되어 있는 구원을 얻게 해 주십니다’(벧전 1:5). 우리는 자주 무력감에 빠질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시며 그분의 능력으로 우리를 도와주십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어떤 문제보다 더 크고 강합니다.
5.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원한 삶을 준비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믿음을 단련하셔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여러분에게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해 주십니다’(벧전 1:7). 이 진리를 분명히 믿는다면 어떤 어려운 일이 앞에서도 우리의 태도가 다를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삶에 일어나는 모든 일을 통해서 우리의 영원한 삶을 준비시켜 주시기 때문입니다.
2021년에도 분명히 어려움은 계속 될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의 환경이 더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어려움은 일시적인 것입니다. 잠시 후에 지나갈 것입니다. 대신 모든 문제는 우리를 더욱 성장하게 만들고 우리의 믿음을 연단하고 강화시켜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2021년에도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이런 믿음을 가지고 담대하게 새해의 여정을 걸어나가시기 바랍니다!